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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인증된 BLOG✅ 2023. 12. 29. 19:46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1.6 가솔린 모델을 직접 시승해본 후기와 함께 주요 특징들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행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더뉴아반떼CN7제원시승감
더뉴아반떼CN7는 20년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된 모델인데요.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탈바꿈해서 2030세대 젊은 층뿐만 아니라 4050 중장년층에게도 인기 많아요. 차체 크기는 전장 4650mm 전폭 1825mm 전고 1420mm 축거 2720mm이며 공차중량은 1230kg이에요. 휠베이스가 이전보다 길어지면서 실내공간 또한 여유로워졌답니다.
준중형이지만 중형 못지않은 사이즈 자랑하죠!

가솔린 1.6 엔진 및 무단변속기 탑재
엔진형식은 I4 싱글터보 방식이고 배기량은 1598cc 연료는 가솔린 연비는 DCT 12.012.3km/l(3등급)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변속기는 자동(DCT) 7단이에요. 최대출력 123hp 최대토크 15.7kg.m 최고속도는 180km/h 제로백은 11.9초랍니다. 동급 최초로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 + IVT (무단변속기) 조합되어 부드럽고 경쾌한 가속력 느낄 수 있어요. 연비 효율성도 훌륭하답니다.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편의기능 추가옵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승차감 향상
전륜 맥퍼슨 스트럿 /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기본적용되었는데요. 여기서 멀티링크란 바퀴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토션빔과는 다르게 상하좌우 운동 시 충격 흡수 능력이 우수하며 차체 흔들림 최소화 시켜 안정적인 승차감 제공해준답니다. 저속주행에서도 소음 적고 고속주행에서는 묵직함 느껴져요.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 장착
노멀 에코 스포츠 3가지 주행모드 지원하는데요. 상황에 맞게 바꿔가면서 운전하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대거 탑재
더 뉴 아반떼는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차로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인 ADAS를 신규 도입했다고 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에 높은 등급에서만 볼 수 있었던 고급 사양 역시 선택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하이빔 보조 기능으로 야간 운전 시 시야 확보 용이
야간 주행 시 상향등을 켜고 주행하는 중 맞은편 또는 앞쪽에 차량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하향등으로 전환되는 하이빔 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안전운전 및 상대 운전자 배려 차원에서 필요한 기능인데 이제 전 트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로 주차 편의성 강화
주차 혹은 정차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체결되고 출발 시에는 자동으로 해제되는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또한 가솔린 모델 프리미엄 트림 이상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CN7 제원, 시승후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 기본 적용
추가적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주요 안전장치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함으로써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고 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디젤 모델 판매 중단입니다. 디젤 엔진 특유의 힘과 연비 효율성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는 아쉬움이 남을 만한 소식이네요.

지금까지 더 뉴 아반떼 CN7의 외관 디자인부터 내부 인테리어, 편의사양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전해드렸는데요. 준중형 세단이지만 중형급 이상의 넓은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연비 효율성까지 갖추고 있어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적극 추천 드리고 싶은 차량입니다.